CAREER
MBC PLAYBE에서 함께할 인재를 찾습니다.
선배들의 이야기
KZ서울 운영팀
2016년 입사 박소연
박소연
Q 현재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A 카이! 저는 2012년 슈퍼바이저로 최초 입사하여 2016년부터 2년간 키자니아 부산에 오픈 멤버로 근무하였고, 현재 키자니아 서울의 매표소, 안내 데스크, 승무원 교육센터 체험 시설을 담당하고 있는 공항 출입국 매니저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Q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역량은 무엇입니까?
A 매표와 안내 데스크는 실제 현금 거래가 이루어지는 곳이다 보니 때로는 고객과 직원 모두가 날카로워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업무를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선 빠른 판단력과 그에 따른 책임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글로벌 기업으로써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을 환영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외국어 능력도 꼭 필요합니다.
Q 업무를 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언제인가요?
A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때입니다. 단순하고 일방적인 안내가 아니라 고객과 서로의 입장과 표현을 이해하고 진정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진 다음 고객이 그에 대한 감사를 표할 때가 업무 중 가장 뿌듯한 순간입니다. ‘소확행’이라는 말이 있듯이 소소한 데에서 더 확실한 행복을 느끼기도 하잖아요. 고객 감동이라는 것도 어쩌면 아주 작고 사소한 곳에서 시작되기도 합니다. 함께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이 부분을 많이 인지시키려 노력하고 있다보니 사실 저보다 저와 함께 일하는 직원들이 고객 감동을 이루었을 때 직원과 고객 모두에게 감동을 받고 더 큰 보람을 느낍니다.
Q 팀에 누군가 들어온다면 어떤 사람과 함께 일하고 싶은가요?
A 틀에 박힌 고정관념 보다 넓은 사고를 하며 다양한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더 나은 어린이들의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세상과 타협하는 현실적인 시각 보다는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내고 가끔은 엉뚱하지만 신선한 답변을 내놓으며 어린이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사람이 팀과 회사를 더욱 활력 넘치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보호자 고객을 상대하기 위해 다양한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침착함과 배려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금상첨화일 것 같네요!
QMBC PLAYBE 입사를 준비하는 분들께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A Get Ready For A Better World!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준비 되셨나요? 단순하게 회사에서의 업무라고 생각하기 보다 나의 작은 터치 한 부분에서 어린이들의 미래가 바뀔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창의력과 열정 가득한 마음으로 멋진 어린이들을 만날 준비만 되었다면 어서 문을 두드리시길 바랍니다!

KR EN